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드니 산불 / 필리핀 화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0:17

    >


    >


    >


    >


    >


    >



    >


    >


    아름다운 마을이었다. 그레이스 이모네 가족과 우리 가족은 새해를 이곳에서 맞이하기로 하고 바탕가스에 갔다. 올리비아가 놀 수 있는 곳은 어디든 좋았기 때문에 바탕가스는 어딘지 찾지 않고 무작정 따라갔다. "정말 즐거웠다. 그레이스 아줌마는 대가족이라고 합니다. "같이 있으면, 시끌벅적하고 정화가 즐겁다. 엉클 앨버트의 유머와 위트는 사랑스러움 그 이상이었다. 도착했을 때 나와 올리비아는 자고 있었는데 눈을 비비고 하나 나와 보니 이렇게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져 있었다. 꿈을 꾸는건 아니지? 우리는 모두 즐거워졌다. 이렇게 며칠씩 먹고 자고 놀고.. 집에 와서 체중이 확인하면 3킬로가 한상차림 오쏘다. 그래도 정화 즐거웠으니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며칠담 화산 폭발로 주민들이 대피해야 할 상황이 되다니... 뉴스에 화산 폭발 위험이라고 보도된 그곳이 우리가 불과 며칠 전에 그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곳이라는 말인가요?


    >


    >


    어렸을 때는 집 안에서의 공기오염도가 최악이었다. 집에서 후배를 피우는 자신이 왕이자 대통령이자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할아버지 때문이었다. 호흡을 할 수 없었다. 어느날 참다못해 신문지를 가져와 다음배를 빨아버지를 향해 부채질을 했다. 혼자 자기 맑은 공기를 마시라고" 그렇게 할아브지과 자신 사이에 큰 싸움이 있어 쟈싱눙 3일 간 먹는 것도 내 문밖을 자기 갈 것 모즈 세상을 다 산 사람처럼 그러던. 이유는 모르겠지만, 나는 어렸을 때부터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을 많이 했다. 유명하다는 큰 병원은 다가와봐 한약으로.. 한번 의사가 이렇게 말했다. 이런 작은 아이가 어떻게 다음 배를 빨아먹는 아저씨보다 가래가 더 많은 거야. 할아버지가 집에서 후배를 피운다고는 하지 않았다. 나는 20대 중반이 될 때까지 고생한 뒤도 감기에 걸리면 심해지는 코 막힘과 현기증이 나고 감기 걸린 사람은 절대 멀리하고 최대한 감기의 추위로부터 멀어지려고 노력했다. 가끔 남편은 " 순하다""자신의 호주"의 둘 중 하자싱을 고르라고 말했다. 본인은 호주를 선택했다 첫째는 호주가 호주에 가기 전에 영주권을 받기 위함이었고 둘째는 온화한 날씨 때문이었다. 깨끗한 공기는 잠시도 없었다. 그 호주에 산불은 대재앙에 휩쓸렸다. 수억마리의 동물이 죽어가고 큰 면적의 산림은 타 버렸다. 그렇게 9월 말부터 시작된 산불은 하나 2월 초가 되면 극단적으로 심해졌다. 하나 2월 초 남편은 샌 프란시스코에 출장을 간 상태인 산불이 극에 이르고 라디오에서는 밖 활동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잠시 걸어 다니고 호기심 많은 하나 6개월의 아기를 데리고 집에 있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었다. 그것을 며칠동안 사파트라는 눈이 매워서 뜰 수 없다고 호소했고 자신은 멈추지 않는 기침 때문에 밤에 일시적으로 이상을 잘 수 없었다. 결국 우리집 근처에서 산불이 났을 때, 자신은 웬워스포인트에 살고 있는 진의 집으로 피난을 갔다. 거기도 공기가 좋앙앗우 스스로도 재가도 아닌 그렇게 3일을 후송하고 열흘 후(후)에 남편과 함께 가기로 했던 마닐라행 비행기 날짜를 바꾸고 혼자 아이를 데리고 마닐라에 왔다. 하나 6개월의 아기와 장거리 비행은 정말 생각하거나 실옷우 자신의 선택권이 없었다. 늘 그렇던 고생이었지만 그래도 8시에 반은 버틸 수 있었다. "마닐라에 갈때마다 챙겨주는 가족이 있으니 걱정해서 가라고 한 남편의 말. 마닐라에 도착해서 시아부지와 시누이를 보는 순간 안심했다.마닐라도 공기는 좋은 편이 아니다, 자신의 시이다.자이의 퀘존시티는 그 자신이었기에, 그래도 평온한 삶을 살고 있었다. 그냥 시드니에 있었으면 매일 공원에 실외 놀이터에.. 플레이 그룹에 즐거운 일이 많았겠지만, 매일 다른 쇼핑몰을 전전하는 것 말고는 아무것도 없었다. 그러다 바탕가스에서 휴가를 내고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다시 일상을 보내던 중.그날은 바티즈노스라는 쇼핑몰에서 안티그레스 가족과 대한민국 음식을 먹고 쇼핑을 하고 있었는데 화산이 폭발했다고 셸리스는 말했다. 당분간 바깥 활동을 자제해야 한다고. 내일은 자동차에 먼지처럼 재가 쌓였어 (웃음) 많지는 않았지만 우리는 안티 그레이스의 집에 놀러 나 가기 위해서 차에 타고 그 3-4분 때문에 탈룰 써야 할 얇은 수건을 적셔서 올리비아 코를 막옴쵸은료헷우 자신의 딸은 엄마의 마음도 모르고 싫다고 발버둥만 쳤다. 상상도 못했던 그 상상 이상의 호주 산불을 피해, 생각보다 빨리 온 마닐라. 그런데 화산폭발로 시드니보다 더 최악의 대기질을 보여준 마닐라. 지금 며칠 후면 설날을 보내러 대한민국에 가는데, 그 추위와 미세먼지는 그 자신이 말 자신이라고 위로해도 될까?남편은 말했다 지구를 살려야 한다고 호주의 산불도 지구 온난화가 문제의 시작이라고. "전세계에 문제가 생긴다고" 우리는 평균수명에 비춰봤을 때 반정도의 삶을 살았기 때문에, 그럭저럭 그 자신의 반을 요즘처럼 살아가겠지만, 이제 막 인생을 시작한 딸이라,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이 걱정된다"고 말했다. "지금도 회사를 그만두고, 비영리법인에서 지구를 구하는 것에 동참해야 하는가라고 묻는 남편은 정말 진지했다. 어제 저녁 섭취 후, 버블 티를 마시러 갔을 때 남편은 비닐 봉지에 2잔을 들어 올리려는 직원에게 "비닐 봉지 필요 없습니다"라며 나는 옆에서 지구를 돕지 않으면려면 직원들이 웃어 보였다. 실제로 우리는 테이크아웃 잔에 차를 마셔도 안되고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해도 안 되었고 아직 미숙한 우리의 지구재생 운동은 완벽하지 않았다. 이제 막 시작했기 때문에 실천할 것을 찾아봐야 한다. 딸이 깨끗한 공기와 물을 마시고 눈이 멀 듯 푸른 하항마을을, 밤에는 반짝이는 별을 보며 살았으면 좋겠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